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교육연수教育研修

원장 인사院长致辞

 문자를 통해 한·중 양국은 수 천년 동안 역사, 정치, 문화 등 다방면에서 교류를 해오면서 이웃국가로서 깊은 유대감을 심어왔습니다.

    중국역사상 최초로 중국대륙을 통일한 진시황은 거대한 지역을 확보하여 현대 중국의 성립에 혁혁한 공을 세운 사람이지만, 그의 진면목은 문자통일을 단행한 위대한 업적을 남긴 것이라고 평가받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약 2,000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중국대륙을 재통일한 마오쩌뚱도 1954년 문화대혁명기간 중 제2문자통일을 도모하였습니다. 2,235자에 달하는 간체자 작업이 그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종전의 글자모양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문자 제정이었습니다.

   바야흐로 중국이 경제, 문화 등 다방면에서 국제무대의 강대국으로 급부상하자 간체자가 세계인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국은 큰 변화가 없는 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2,235자의 간체자를 버리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간체자 활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배우게하여 우리의 청소년들이 중국과 교류를 주도적으로 하면서 보다 더 나은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한중한자 교육에 임하여야 할 것입니다.

 

 연수원장 황 길 자

 

  

韩中国通过文字交流,在历史,政治,文化等多方面进行了千年的交流,作为邻国,国有着深厚的纽带感。中国历史上首次统一中国大陆的秦始皇虽然拥有庞大的地,为现代中的成立立下了赫赫战功,但他的面目被评价为留下了坚实行文字统一的伟大业绩。而且跨越了约2,000年的时间,重新统一中国大陆的毛泽东,也在1954年文化大革命期间谋求第二次文字统一。 即2,235字的简体字作业。 这是和以前的字型完全不同的新文字制定。中国在经济,文化等多方面迅速成长为际舞台的强国,简体字正吸引着全世界的目光。后只要中有大的变化,就不弃现在使用的2,235个简体字,因此只有广泛宣传和习简体字的重要性,才能让韩国的少年主导国的交流,为更好的未做准备。

 

硏修院長 黄 吉 子